또? 서류! 제출하라고? 증빙서류가 참 많이 필요하죠. 그중 "사업자등록증" 활용도 가장 높은 서류입니다. 개인은 주민등록등본, 사장님은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많이 하죠.

 

즉시 처리! 수수료 0원! 미방문! 사업자등록증 발급부터 출력 그리고 저장해서 보관하는 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이란 ?

사업 시작 시 필수 증명 서류!

사업을 시작하다! 관할 세무서 등록 필요합니다. 해당 과정을 대한민국에서 사업을 하기 위한 필수 절차이죠. 최근은 신규 사업 신청 후 1시간이면 사업자 등록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사업자등록증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세금 신고, 지원금 수령, 비용 처리 등 정말 다양한 곳에 활용됩니다. 

사장님만 발급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는 개인에게 주민등록번호와 동일한 개념입니다. 사장을 대표하는 고유 식별 번호이기도 합니다. 


발급, 출력하기 위한 불편합니다.

매달 사용하는데, 매번 발급해야 하나?

1년 12개월 매달 사용하는 서류 중 하나가 사업자등록증입니다. 1~2월 부가가치세 신고,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 이외에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 발급하고 출력할 필요가 충분한 서류입니다. 


무료로 인터넷 발급 받으세요.

1.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정부 24 공식 홈페이지 진입 시 확인 가능한 화면입니다. 그리고 중앙에 있는 검색 기능이 존재합니다. 해당 영역에 기능을 활용해서 원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사업자등록증명이라고 검색해주세요.

검색 영역에 원하는 서비스명을 입력하세요. 지금은 사업자등록증 발급이 필요하니, 사업자등록증명 또는 사업자 등록 증원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 내용에 따라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가 노출됩니다. 그리고 "사업자등록증명"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3. 무료로 발급 신청하세요.

민원안내 및 신청 내용을 설명하는 화면입니다. 신청방법, 수수료, 처리 기간 등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하단에 있는 안내 영역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4. 회원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정부 24 서비스는 대부분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다른 의미로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비회원으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나, 다소 불편한 절차가 필요합니다. 

서류 발급이 앞으로 자주 필요하다고 느끼시면, 회원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서류 발급도 무료로 제공하니 활용도가 높습니다.

 

5. 사업자등록증 출력 및 저장합니다.

발급 신청이 끝나셨다면? 이제 해당 서류를 출력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있는 프린트 버튼 또는 출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쇄하면은 모두 동일합니다. 서류를 파일로 저장하고 싶다면, 대상에서 PDF를 선택해주세요. 최종적으로 인쇄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파일로 저장하면, 원할 때 종이로 출력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단지, 발급한 날짜가 최신 정보여야 하는 경우는 새로 발급 과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뉴스" 채널은 사장님이 필요한 정보만 제공합니다.

카카오 채널 등록하시면, 무료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 운영하시느라 바쁘실텐데, 필요한 정보를 요약 / 정리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달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소상공인뉴스 카카오 채널 추가해서 무료로 활용해보세요.

 

 

소상공인 뉴스

소상공인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우측 상단에 Ch+ 채널 버튼클릭해주세요.

pf.kakao.com


관련 글

사장님 사업 운영하시는데, 필요한 정보들도 함께 제공합니다.

최근에 코로나 이슈로 개인 사업자, 소상공인 사장님이 많이 힘드신 점 알고 있습니다. 정부 보조금이나, 사업 경영 간 유용하게 활용될 정보 들고 주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니, 자주 방문해서 활용해보세요. 

 

2022.01.18 - [분류 전체보기] - 급여명세서 발급 1초 만에 카톡으로 교부!

 

급여명세서 발급 1초만에 카톡으로 교부!

2021년 11월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급여명세서를 직원에게 보내는 것이 의무화되었습니다. 심지어 이를 수행하지 않으면, 과태료 500만 원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 부분 말고도 신경 써야 할게 많은

v.info-it.co.kr

2022.01.20 - [분류 전체보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 원 선지급! 놓치면 후회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 놓치면 후회합니다.

정부에서는 2022년 1월 소상공인 손실보상 정책의 일환으로 사업장 당 500만 원의 손실보상금을 설 연휴(1월 31일) 전에 선지급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서,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관

v.info-it.co.kr

2022.01.21 - [분류 전체보기]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미방문! 무료! 5분 컷!)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미방문! 무료! 5분컷!)

대출심사, 사업 관련 세금 신고 간에 본인을 증명하기 위한 다양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은 가장 기본이 되는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은행 업무, 이사할 때 자주 발급받았

v.info-it.co.kr

2022.01.21 - [분류 전체보기] - 신용 등급 조회? 회원가입 No!

 

신용 등급 조회? 회원가입 No!

은행 관련 업무나 상담을 하면, 꼭 등장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신용등급" 또는 "신용등급 조회"입니다. 3등급? 5등급? 이런 기준에 따라서 내가 원하는 주요 업무(대출여부, 대출금) 가능여

v.info-it.co.kr